본문 바로가기
여행

세종호수공원 즐기기

by 고보름 2023. 8. 22.

세종호수공원

세종호수공원은 2013년 3월 완공되었습니다. 총면적은 약 70만 5,768㎡이고, 호수면적은 32만 2,800㎡입니다. 호수의 평균 수심은 1.5m입니다. 공원은 세종시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금강의 강물을 끌어와 인공으로 만든 호수입니다. 세종호수공원은 일산호수공원의 1.1배 크기로 일산호수공원과 크기는 비슷하지만 조금 더 큰 공원으로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공원에 해당합니다. 세종호수공원은 세종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종호수공원

구성

세종호수공원에는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분리되어 조성이 되어있고, 피크닉을 즐기기 좋은 파라솔과 정자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물놀이섬과 매점, 카페 등의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연인이나 친구, 가족단위등 누구나 방문해도 편안하게 쉬고 운동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식재 

세종 호수공원에는 자작나무, 단풍나무, 살구나무 등 다양한 수종들이 식재되어있습니다. 그 외 여름에는 연꽃이 만발하고 야생화가 자라는 야생초 화원 등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어 어린아이들의 체험활동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들이 조성되어있습니다. 
 

세종호수공원 산책로

테마 산책로 

세종호수공원은 규모가 상당하지만 다양한 테마의 공간으로 조성되어있어 지루하지 않게 공원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호수 가운데 분수정원이 있고 호수공원을 걷는데 지루하지 않도록 소나무길, 벚나무길, 은행나무길, 이팝나무길, 들풀길, 나들숲, 가을단풍숲, 살구나무길 등 다양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휴식과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공간입니다. 공원 가운데 수상무대섬이 있어 음악회나 다양한 행사가 열려 볼거리를 제공하고 행사가 없을 때는 예쁜 불빛들로 꾸며져 야경을 즐기기 좋은 공간입니다. 또한 세종호수공원은 가볍게 산책하면 걷거나 운동하기 좋은 공간이지만 자전거길도 잘 조성이 되어있어 산책하는 사람들에게 방해되지 않도록 편안하게 자전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곳곳에 자전거를 대여하는 상점이 있고 세종시에서 운영하는 공공자전거인 어울링이 있어 자전거가 없어도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종호수공원의 야경 

세종호수공원의 낮에는 운동이나 산책, 피크닉을 즐기면서 체험활동을 하기 좋은 공간이면서 야간에는 야경을 감상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야간에는 다양한 조명으로 공원이 예쁘게 꾸며져 벤치에 앉아 야경을 감상하기도 좋고 천천히 산책하면서 힐링하기 좋은 공간이 됩니다. 
 

호수공원 야경

세종시에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공원인 세종호수공원에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활동과 다양한 탐방코스를 통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